건강 상식
정력 특강
정력에 좋다는 속설을 믿고 뱀이나 곰 쓸개를 먹으러 다닐 필요가 없다. 정력을 키우는 음식은 당신의 아주 가까운 곳에 있다.
흔히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을 적정량만큼 먹는 것이 바로 정력증진의 비결이다. 게다가, 건강한 식생활은 노화방지의 효과까지 있으니 일석이조라 할 수 있다.
정력에 좋은 식사습관을 소개한다.
1. ‘섹스 미네랄’을 많이 섭취하라
아연과 셀레늄은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흔히 ‘섹스 미네랄’로 불린다.
정액의 일부를 구성하는 아연은 정자의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며, 특히 사정할 때 정자를 분출시키는 연동운동을 원활하게 한다.
아연이 많은 음식으로는 굴, 장어, 게, 새우, 호박씨, 콩, 깨 등이 있다.
셀레늄도 남성 호르몬 생성과 관련이 있으며 항산화 효과가 있는 노화 방지 미네랄 중의 하나다. 셀레늄은 고등어와 같은 등 푸른 생선, 굴, 마늘, 양파, 깨, 버섯, 콩 등에 많이 들어 있다.
2. 발기력이 떨어진다면 아르기닌이 해답
아르기닌을 많이 먹으면 발기력이 좋아진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은 정액의 구성 성분이며, 혈관을 확장시켜 발기에 중요한 작용을 하는 산화질소의 원료 물질이기 때문이다.
아르기닌을 꾸준히 먹으면 성장 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되면서 정력도 좋아진다.
아르기닌은 마, 깨, 굴, 전복 등에 많이 들어 있다.
3. 지방섭취를 줄이되 채식도 좋지 않다
정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발기고, 발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혈관이다.
혈관을 병들게 하는 원흉 중 하나가 지방이다. 따라서 지방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지방이 혈관 노화의 주범으로 알려지면서 아예 지방을 입에 대지 않는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너무 낮은 것도 문제가 된다. 정력에 중요한 남성 호르몬이나 DHEA와 같은 스테로이드 계열의 호르몬이 콜레스테롤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무엇이든 지나치면 좋지 않은 법이다. 지나친 육식도 나쁘지만 지나친 채식도 정력에는 좋지 않다.
지방이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 것만 있는 것은 아니다. 생선에 들어 있는 지방과 대부분의 식물성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이므로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지방이다. 그러나 칼로리가 높아 살이 찔 우려가 있으니 섭취량은 조절해야 한다.
<정력을 위해 먹어야 하는 음식과 영양소>
4. 혈액 순환을 위해 하루 한잔 레드 와인을 마시자
남성의 성기능, 즉 정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발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혈액순환이다. 발기가 잘 되려면 음경에 혈액이 원활하게 흘러 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마늘, 양파, 부추가 혈액 순환에 좋으며, 혈액응고를 억제하는 비타민E를 많이 함유한 식품에는 땅콩, 아몬드, 잣, 장어, 해바라기 씨, 콩기름, 꽁치 등이 있다.
또 하루 한 두잔 정도의 적당한 음주는 혈액 순환을 원활케 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발기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레드 와인이 가장 좋다.
5. 비타민과 항산화제를 섭취하라
비타민은 건강 증진과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당연히 정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 비타민 A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세포의 노화 방지와 동맥경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비타민 C는 키위, 오렌지처럼 신맛을 내는 과일, 토마토, 딸기, 각종 야채에 많이 들어 있고, 베타카로틴은 당근, 녹황색 야채, 노란색 과일에 많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 A는 생선과 동물의 간, 달걀 노른자, 우유, 치즈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B1은 돼지고기, 콩, 현미 등에 많고 비타민 B2는 우유, 요구르트, 치즈 등에 많이 들어 있다.
코엔자임 Q10과 아스타산친과 같은 항산화제는 에너지 대사를 증진시켜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정력에도 도움을 준다.
코엔자임 Q10은 등 푸른 생선, 현미, 계란, 땅콩, 시금치 등에 많다.
아스타산친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 식품으로는 새우, 연어, 게 등이 있다.
|
구렁이 오이 아시나요?
구렁이오이(뱀오이) 보셨나요
좀 징그럽네요.....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에서 대체작물로 시험재배중
뱀오이는 병해충에 강해서 농약이나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청정 농산물로 영양소가 풍부해서 고소득의 농가 대체작물로 기대
오이의 효능과 생활용도
오이의 효능과 일상생활의 쓰임새가 이토록 많을 줄이야 모두에게 알려서 유용하게 쓰세요.
오이의 효능
1. 오이는 사람이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 대부분을 포함하고 있다 오이 한개는 비타민B1, B2, B3, B5, B6, 엽산, 비타민C , 칼슘, 철분, 마그네슘, 인,카리,아연 등을 포함하고 있다.
2. 가령, 오후에 피로를 느낄 때는 카페인이 들어 있는 소다수(콜라 등)보다는 오이 하나를 먹는 것이 낫다. 오이는 비타민B와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어서 속히 원기를 회복하고 몇 시간 지탱할 수 있다 (오이 샌드위치).
3.샤워를 하고 나서 욕실거울에 뿌연 김이 서리는 것이 싫으면 ? 오이를 가로썰어서 거울표면에 문질러 주면 김이 말끔히 가시고 스파처럼 상쾌한 향기가 풍깁니다.
4.텃밭과 화단에 굼벵이와 달팽이가 창궐하면, 납작하고 빈 알루미늄깡통 속에 가로 썬 오이를 몇쪽씩 넣어 두면 여름 한철 밭에서 그런 벌레들을 몰아 낼 수 있습니다. 오이의 화학성분이 깡통 표면의 알루미늄과 반응하여 사람의 코로는 맡을수 없는 냄새를 발산하는데 벌레들은 이 냄새를 견디지 못하여 밭에서 달아납니다.
5.외출할 때 얼굴에 돋은 뾰루지 또는 수영복으로 갈아입을 때 ? 노출되는 뾰루지를 간편하게 감추는 방법을 알고 싶으세요 ? 오이를 썰어서 한, 두쪽을 그 부위에 몇 분 동안 문질러 주면 오이의 식물성 화확성분이 피부의 교원질(膠原質) 을 긴장시켜 외피를 팽팽하게 만들고 뾰루지를 감춰줍니다.. 주름살을 일시 감추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6.숙취나 두통을 예방하려면 잠들기 전에 오이를 몇 조각 먹고 자면 아침에 일어나서 투통이 없고 상쾌하여 집니다. 오이에는 숙취나 두통을 막아주는 우리 몸에 필요한 당과 비타민 B군, 전해질과 같이 소모된 영양을 보충하고 균형을 잡아주는 영양소가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7.출출한 오후나 저녁에 간식을 먹고 싶은 충동을 억제하고 싶으면 오이를 드세요. 유럽에서는 수백년 동안 사냥꾼, 상인, 탐험대원 등이 야외에서 손쉽게 허기를 채우는 수단으로 오이를 먹었습니다.!
8.중요한 회합이나 취직 면접장소에 서둘러 나가야 하는데 구두 닦을 시간이 없습니까? 오이를 가로 잘라서 구두 표면에 문질러 주면 광택이 오래 유지될 뿐만 아니라 물방울도 배퇴합니다.
9.삐걱거리는 돌쩌귀(경첩)를 윤활해 주고 싶은데 WD-40 이 떨어졌습니까? 마찰 부위에 오이를 문질러서 오이즙을 스며 주면 어느새 삐걱거리지 않게 됩니다.
10. 얼굴마사지나 스파를 하고 싶은데 시간이 없습니까? 오이 한개를 몽땅 썰어서 냄비에 담아 물을 부어서 끓이면 오이의 화학물질과 영양소가 증발해서 편안하고 그윽한 향기를 발산하는데 그것은 산모나 학기말 시험을 치루는 여대생들의 신체적 스트레스를 경감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11. 직무상 고객들과 오찬을 나눈 후 입냄새가 걱정되는데 껌이나 박하사탕 준비가 없습니까? 오이를 가로 썬 얇은 조각하나를 혀바닥에 올려 입천장에 붙이고 30초 동안 입을 다물고 있으면 오이의 식물성화학물질이 입냄새를 발생하는 박테리아를 죽여서 입냄새를 제거합니다.
12.수도꼭지, 싱크 또는 스텐레스 용기 등을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닦고 싶습니까? 닦고 싶은 용기 표면에 오이 조각을 문지르면, 여러 해 묵은 때를 벗겨내서 광택을 회복시킬 뿐만 아니라 얼룩이도 남기지 않고, 닦는 동안 손가락과 손톱에 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13.펜으로 쓴 글씨를 지우고 싶습니까? 잘못 쓴 글자를 오이 껍질로 살살 문지르면 지워집니다. 또 아이들이 벽에 그린 크레욘, 마아커 등 낙서자국을 지우는데도 효력이 있습니다.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발기부전, 이렇게 치료한다 (0) | 2016.04.06 |
---|---|
[스크랩] *황칠나무의 효능 (0) | 2015.10.08 |
[스크랩] 뇌(腦)가 강해지는 비법 (0) | 2015.03.04 |
[스크랩] 암에좋은 산약초 (0) | 2014.02.14 |
[스크랩] 암에좋은 산약초 (0) | 2014.02.14 |